웹마스터 삭제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강릉시 관광포털 - 솔향강릉

해수욕장

솔향, 바다향, 커피향 그리고 당신의 향기

사천진해변 대표 이미지
사천진해변조용하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해변

사천진해변은 사천면 사천진리에 있으며 넓은 백사장과 함께 사천항이 옆에 있어 싱싱한 횟감을 싸게 살 수 있고 맛볼 수 있다. 또 바닷물이 얕고 조용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깨끗이 단장한 민박집이 있어 며칠 동안 지내기에도 좋은 곳이다.

사천진해변은 주로 사천항에서 바다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로 붐비는데 노래미(놀래기)와 가자미는 연중, 봄에는 감성돔(남종발이) 여름은 숭어, 가을은 고등어 등을 많이 잡힌다. 또한 강원특별자치도 요트장이 있어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관광가이드

  • 사천진항에서는 관광지로의 역할도 하지만 어업의 본거지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어류가 잡히고 있다. 오징어, 양미리, 넙치, 문어 등이 주로 잡히며 밥주걱만한 조개인 가리비를 양식하여 고소득을 올리고 있다. 가리비 직판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조갯살을 맛 볼 수 있다.
  • 주요 어장인 연안어장의 해상거리는 1~7㎞ 정도이고, 고기가 잡히는 시기로는 10~12월 사이에 양미리, 4~12월 사이에 오징어가 잡히고 있다.

관광팁

  • 경포대와 5분정도 거리에 있으며 강릉 시내에서는 차로 10분정도의 거리에 있지만 그곳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조용한 해변이다. 그래서 사천진해변은 바다가 가진 특성이 조용하고 잔잔한 바다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듯하다. 이곳 역시 근래 들어서는 강릉항의 커피거리처럼 커피전문점이 많아졌다. 요즘은 해변을 끼고 커피전문점을 형성되는것이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 그만큼 커피인구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고 멋진 바다와 파도를 보며 커피 한잔과 자연을 마시는 일에 사람들은 행복감을 느끼는가 보다.
  • 사천진해변과 사천해변을 같은 곳이라고 혼동하는 사람이 있는데 사천진항을 기준으로, 그 북쪽이 사천진해변이고, 남쪽으로 요트장 지나 개울 건너 경포대방향이 사천해변이다.사천진해변 역시 동해안의 다른 해변처럼 한적하고 물색이 예쁜 바다가 눈 앞에 펼쳐진다. 이곳에서 커피 한잔을 마시며 바다와 대화를 하고 눈을 아름답게 하는 요기를 한다면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는 언제 그랬냐는 듯 날아가 버린다.
  • 사천항을 지나 방파제쪽에 강릉사천요트경기장이 있다.다른 항과 다르게 요트장에서 요트를 즐기는 사람들과 하얀 모래밭과 외부와의 연결을 차단하듯 둘러싸여있다. 사천요트장은 각 대학의 요트팀이 전지훈련을 오는 곳이기도 하고 바다와 경계를 둔 철망 안에서 초보 요트 매니아들이 요트를 맘껏 타는 모습도 볼 수 있고 해양레저캠프를 열어 요트 인구 늘리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취업과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이루어지고 있다.
  • 사천진항에 들어서면 푸른 바다 위에 솟아 있는 바위들이 갈매기와 함께 몸매를 자랑하듯 요염한 자세로 찾는 이를 반겨주어 눈길을 돌리게 만들며 방파제를 돌아나가면 갯바위에 아치형 교량이 있어 아름다움을 더해주며 상어를 타고 있는 머구리의 조형물이 오는 이를 반긴다. 사천진항은 방파제 외항, 내항 모두 감성돔 입질이 좋은편이며, 잡어의 조황도 괜찮다. 그래서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로 평일과 주말에도 방파제가 분주하다.
  • 항구 오른쪽에는 해상안전 망루가 바다에 나가는 이들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서 있다.해변에서 바라보이는 곳에 빨간색 등대가 눈에 띄는 사천진항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싱싱한 횟감을 구입할 수 있고, 어선을 빌려 바다낚시를 할 수도 있다.

이용안내

사천진해변 이용안내 - 시설이용료, 주차시설, 주차요금, 장애인 편의, 기타사항 정보제공
시설이용료 주차시설 주차요금 장애인 편의 기타사항
2,000~10,000원 주차가능 없음 없음 없음
포토갤러리 다양한 사진을 확인하세요
사천진해변1
사천진해변2
사천진해변3
사천진해변4
찾아오시는 길 지도에서 오시는길을 확인하세요.
주소강원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 266-5 전화번호033-660-4414
길찾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