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마스터 삭제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강릉시 관광포털 - 솔향강릉

해수욕장

솔향, 바다향, 커피향 그리고 당신의 향기

하평해변 대표 이미지
하평해변하얀 모래밭, 서핑으로 떠오르는 해변

사천면 하평리에 있으며 길이 200m, 4,000㎡의 백사장이 있다. 하평은 초당 허엽의 차남 허봉이 이곳에 살았다고 하여 그의 호를 따서 하평동(荷坪洞)이라 했다. 뒷불해변과 이어지는 하얀 모래밭과 뒤로는 해송 숲이 넓게 펼쳐져 있는 곳으로 조용하고 깨끗하여 가족단위로 많이 찾고 있다.

해변 앞에는 해다리바위(물개,海狗)가 있는데 옛날에 물개들이 이 바위에서 많이 살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그 울음소리가 민가에 까지 들렸다고 한다. 민박을 이용할 수 있고 횟집들이 많아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다.

관광가이드

‘하평해변’은 사천진해변과 바로 이어지는 해변으로 사천면에서 가장 위에 있는 해변이다. 바로 바다 바로 옆에 도로가 있어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주변에 숙박을 위한 펜션과 식도락을 위한 맛집도 많아 즐길거리가 많다. 특히, 주변에 유명한 카페가 많아서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관광팁

  • 하평이라는 지명은 초당 허엽의 차남 허봉이 이곳에 살았다고 하여 그의 호를 따서 하평동이라 지어졌다. 해변 앞에는 해다리바위라 하는 큰 바위가 있는데 옛날에 물개들이 이 바위에서 많이 살았다고 하여 이름이 붙여졌으며, 물개들의 울음소리는 근처 어촌민가에까지 들렸다고 한다.
  • 사천면 하평리에 있으며 길이 200m, 4,000㎡의 백사장이 있다. 하평은 초당 허엽의 차남 허봉이 이곳에 살았다고 하여 그의 호를 따서 하평동(荷坪洞)이라 했다. 뒷불해변과 이어지는 하얀 모래밭과 뒤로는 해송 숲이 넓게 펼쳐져 있는 곳으로 조용하고 깨끗하여 가족단위로 많이 찾고 있다.
  • 해변 앞에는 해다리바위(물개,海狗)가 있는데 옛날에 물개들이 이 바위에서 많이 살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그 울음소리가 민가에 까지 들렸다고 한다. 펜션이 많아 숙박을 이용할 수 있고 횟집들이 많아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다.최근에는 서핑을 즐기는 서핑족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로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으며, 근처에 유명한 카페와 물회마을 등이 있어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용안내

하평해변 이용안내 - 시설이용료, 주차시설, 주차요금, 장애인 편의, 기타사항 정보제공
시설이용료 주차시설 주차요금 장애인 편의 기타사항
없음 주차가능 없음 없음 없음
포토갤러리 다양한 사진을 확인하세요
하평해변1
하평해변2
하평해변3
하평해변4
찾아오시는 길 지도에서 오시는길을 확인하세요.
주소강원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 전화번호033-660-3657
길찾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