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모니터단

작성일 2021.08.13, 조회수 1105
시민참여 > 시정모니터단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시내버스 승강장에 대한 제언
작성자 김○○
내용 안녕하세요
시내버스 승강장에 대해 몇 가지 제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승강장 환경 개선을 요청합니다.
매년 5~6월이면 시내버스 승강장에 거미줄과 벌레 시체 등이 널브러져 있어 이용하기가 매우 꺼려지고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그리고 승강장 구석과 의자에도 흙먼지 등이 묻어있기도 하여 이용하기에도 매우 찝찝한 실정입니다.
지붕과 방풍막이 설치되어 있는 유개형 버스 승강장이 심한 것 같습니다. (사진 첨부 有)
버스 승강장을 주기적으로 유지 및 보수할 용역업체를 선정하여 지속적인 승강장 관리해주시거나, 환경미화원 선생님분들 아니면 공공근로에 참여하시는 어르신 분들의 도움을 통해 그 분들이 활동하시는 구역 내에 있는 승강장들을 주 1~2회 정도 청소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제언을 드립니다.

2. 최근 설치되고 있는 유개형 버스 승강장에 대한 의견입니다.
최근들어 시내버스 승강장이 기존의 팻말형에서 지붕과 의자가 있는 유개형 버스 승강장으로 설치 및 교체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해당 유형의 승강장이 설치된 곳을 보면 일부는 승강장이 차도와 너무 바짝 붙어있어서 승강장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인도에서 내려와 차도를 통해야지만 승강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입암6주공 시내방면 승강장과 같이 승강장 주변에 전신주나 가로수가 가로막고 있어 마찬가지로 승강장 이용에 불편이 따르고 있습니다. 무릎과 허리가 안 좋으신 어르신 분들은 높은 연석을 오르내리기가 쉽지 않아 승강장 밖에서 대기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차도를 통해야 하다보니 자칫하면 인명사고도 불러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설치된 유개형 승강장은 위치를 약간 조정해주시거나, 승강장 한 켠에 작은 출입구를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앞으로 설치될 유개형 승강장은 '구)동해상사 승강장'과 같이 출입구가 있는 승강장 또는 '포남시장' 승강장 처럼 방풍막이 없는 승강장으로 설치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스 승강장은 버스를 타기 위한 대기장소일 뿐만 아니라, 지나가는 사람들이 잠시 앉았다 갈 수 있는 휴식처, 그늘막, 비가 올때는 비를 잠시 피할 수 있는 곳이 되기도 합니다. 쾌적하고 편안하고 안전한 승강장이 될 수 있도록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행정지원과 박인순
  • 전화번호033-640-5059
  • 최종수정일2021.01.2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