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모니터단

작성일 2022.07.29, 조회수 1168
시민참여 > 시정모니터단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솔올지구 자전거도로 정비 요청
작성자 김○○
내용 안녕하십니까
20여년 전 솔올지구가 조성이 되면서 일부 구간의 인도에서는 중앙화단이 조성되어 화단을 기준으로 한 쪽은 보도블럭이 깔린 인도, 한 쪽은 붉은색 아스콘이 깔린 자전거 도로가 설치되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전거 도로 아스콘이 파손되고 관리가 부실해지면서 보도블럭이 깔린 인도에 한 켠에 자전거 도로가 설치되었고, 자연스럽게 기존의 자전거 도로는 잘 이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현재 기존 자전거 도로 구간은 갈라지거나 깨진 곳도 많아 걸어다니기에도 불편하고 포트홀이 발생하여 비만 오면 빗물이 고여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습니다.
이를 보도블럭으로 재시공하거나 아스콘 덧씌우기 작업을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존의 자전거 도로가 민가와 상가에 밀접해있어 재시공 시 먼지가 날리거나 소음 등이 발생하여 민원이 발생할 경우가 있으나, 주민, 상인들의 양해를 구하여 시민들의 편리와 안전을 위해 꼭 시행해주셨으면 합니다.
해당구간이 주택과 상가 등이 밀접해있어 공사 시 먼지가 날린다거나 소음이 발생하는 등의 불편으로 민원이 발생할 수 있으나, 주민·상인들에 양해를 구하여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꼭 시행해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일부 영업장에서 기존의 자전거 도로에 물건을 적치하거나 점용하여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니 원만히 해결해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구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하슬라로 179 (커피베이 강릉교동점) ~ 하슬라로 203 (주문진향이네)
2. 하슬라로 157 ~ 하슬라로 125 (택지빨래방)
3. 가작로 60 (참맛왕갈비) ~ 원대로143번길 1 (밍크아리헤어)
4. 원대로179번길 1 (쉐보레 강릉교동바로서비스) ~ 경포로 60 (세븐일레븐 강릉솔올점)
5. 하슬라로206번길 3-15 (로스터이안) ~ 하슬라로192번길 1 (조개마을)

사진을 첨부하려 하였으니 게시판 파일첨부 허용 용량를 초과하여 첨부하지 못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행정지원과 박인순
  • 전화번호033-640-5059
  • 최종수정일2021.01.2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