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한번에!한눈에!한손에!
총 게시물 20 , 페이지 1 / 2
답변 강릉시 통합예약시스템 내 신청과정에서
'강릉시 보안정책에 의해 접속이 차단되었습니다.' 오류가 뜨며 다음단계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

신청과정에서 첨부하시는 파일명에 .(점)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포함되어 있는 경우 확장자명 앞의 .(점) 제외하고는 삭제 후 재업로드 바랍니다.

그럼에도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정보통신과(5333)으로 문의 바랍니다.
답변 나의 예약현황에서 신청한 강좌 목록을 확인하고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자가 한 강좌에 2명 이상의 수강생을 접수한 후 접수한 수강생(자녀) 중 1명을 취소하는것은 불가합니다.

취소할 경우 일괄 취소가 되므로 수강취소 시 신중하게 선택하여 주시고, 부분 취소사항이 발생할 경우 강좌를 취소한 후 다시 접수하거나

담당자에게 전화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수련관 033)660-2399 / 청소년문화의집 033)640-4955~7

※ 신청자가 부모님으로 같은 강좌에 수강생(자녀)을 2명 이상 신청하였다가 나의 예약현황에서 수강취소할 경우 같은 강좌에 접수된 수강생 모두의 신청이
취소됨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신청자(부모) 1인당 수강생(자녀) 3명까지 같은 강좌에 신청가능합니다.

강좌 접수 완료 후 수강생(자녀)을 같은 강좌에 추가 접수는 어렵습니다.

나의예약현황에서 수정할 강좌를 취소한 후 다시 접수하거나 담당자에게 전화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수련관 033-660-2399 / 청소년문화의집 033-640-4955~7
답변 신청자가 수강생의 부모인 경우 1인당 수강생(자녀) 3명까지 접수 가능하며, 수강생 1인당 3과목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답변 신청자와 수강생은 동일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청자(부모님)가 본인실명인증(휴대폰인증, 공공I-PIN)으로 로그인한 후 수강생(자녀)정보를 입력하여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답변 강릉시 통합예약사이트는 회원제로 운영되지 않습니다.

본인실명인증(휴대폰인증, 공공I-PIN)을 통해 강릉시 통합예약사이트의 각종 운영프로그램 예약이 가능합니다.
답변 Q. 교육비는 얼마인가요?

A.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실비로 각 과정별로 자체 관리합니다. 과정별로 차이가 있지만 한 학기에 10~15만원 정도입니다.
답변 Q. 교육신청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수강을 못하게 되는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A. 수강을 포기하면 과정별 대기자가 수강신청을 하게 됩니다. 수강포기 시 미리 알려주시고, 양도는 절대 불가합니다.
답변 - 솔향수목원에서 운영하는 숲해설은 연중 상시로 접수 받고 있으며, 무료 입니다.

- 유아숲체험은 연초(2월중) 솔향수목원 홈페이지에 공지된 접수 시작일로부터 유아숲체험 운영 기간 중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약신청을 하면 예약대기 상태가 되며, 관리자 승인처리 후 예약 완료 문자가 수신되어야 예약이 완료됩니다.

- 운영기간은 매년 3월 또는 4월부터 11월까지 휴원일(월요일)을 제외한 화~토요일에 운영되며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은 약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면 하루 3회( 10시, 13시, 15시)로 되어 있으나 신청자가 원하시는 시간으로 조정도 가능합니다.

- 유아숲체험은 만 5세이상 ~ 7세 이하의 미취학아동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참여인원 제한은 없으나 강사 1명당 약 15명 내외가 적당합니다.

※ 솔향수목원은 현재 숲해설가 2명, 유아숲지도사 2명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 유아숲체험은 모두 무료로 운영되며, 경우에 따라 준비물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예) 준비물 예시 - 놀이용 간식, 손수건, 색종이 등
답변 프로그램은 온라인 예약과 오프라인 예약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은 본인실명인증(휴대폰인증, 공공I-PIN)을 통해 강릉시 통합예약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