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모니터단

작성일 2023.01.16, 조회수 1058
시민참여 > 시정모니터단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헌화로 통행불가 안내표지판에 대하여
작성자 김○○
내용 파도가 높이치거나 풍랑특보가 발효되면 헌화로(금진~심곡)의 통행이 종종 통제되기도 하는데
이를 안내해주는 안내표지판에 대해 제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통행불가 안내표지판 추가 설치
제가 알기론 조각공원 버스정류소 인근과 곰두리연수원 입구에서 심곡방면 고갯길, 금진 해수리튬연구소 입구, 낙풍사거리에서 금진방면 길목, 총 4개소에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위 4개소는 헌화로 통행불가 시 우회하기 어려운 곳에 설치되어 있어 통행불가 표지판을 발견하였을 때는 한참을 돌아가야 합니다. .

이에 위 4개소와 더불어 헌화로 통제 시 우회하기 편한 길목인 정동진역 앞과 7번국도 산성우 교차로에 추가로 설치를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표지판에는 통행가능/통행불가에 대한 정보만 나와있고 가장 중요한 우회로에 대한 안내가 빠져있습니다. 우회도로에 대한 안내도 같이 실었으면 합니다.


2. 철저한 관리 요청
통행가능이라 표시되어 있었는데 막상 헌화로에 진입하면 통제가 되어 통행이 불가했던 적이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반대로 통행불가라 표시되어 있었는데 통행이 가능했던 적도 있었구요
또한 작년 6월 쯤에는 금진에 가기위해 헌화로를 지나가고 있었는데 심곡에서는 통행가능이라 표시되어 있어 헌화로로 진입하였으나 금진항 초입에 차단봉이 설치되어 있어 당황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다시 정동진 쪽으로 빠져서 한참을 돌아가야 했었습니다.

해당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이 해당 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행정지원과 박인순
  • 전화번호033-640-5059
  • 최종수정일2021.01.2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