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및 예산정보
관광거점도시 글로벌 마케팅(관광거점도시)
회계연도 | 2024 년 | 회계 | 일반회계 |
---|---|---|---|
조직 | 문화관광해양국 관광개발과 | 기능 | 문화및관광 관광 |
정책사업 | 관광거점도시조성 | 단위사업 | 관광거점도시 육성 및 운영 |
사업개요
사업목적 | 관광타깃 국가 대상의 글로벌 마케팅 추진을 통한 강릉 인지도 향상 및 방문 유도 |
---|---|
사업기간 | 2021년 01월 01일 ~ 2025년 12월 31일 |
총사업비 | 4,188,000,000 원 |
사업규모 | FIT선호 모바일 플랫폼(OTA) 마케팅(클룩 등 4개업체) 외국인 인플루언서 활용, 해외 현지 마케팅 |
사업내용 | - 매체별, 시장별, 플랫폼별 홍보 마케팅 전개 - 강릉 외래 관광객 비율 높은 국가 타깃, 디지털 및 해외 현지 마케팅 추진 - 개별 관광객 여행사(OTA) 플랫폼 내 강릉 채널 기획 및 관광상품 판매 지원 - 비짓강릉 디지털 마케팅 활성화 |
지원형태 | 기타 |
지원조건 | 균특 50% 도비 25%, 시비 25% |
사업위치 | 국내외 |
시행주체 | 강릉시, 강릉관광개발공사 |
추진근거 | 관광기본법 및 국가관광전략회의 |
추진경위 | 지역관광거점도시 공모사업 선정(문체부, '20.1.28.) |
추진계획 | - 분야별 홍보계획 수립: 2024. 1.~3. - 국내외 홍보, 프로모션 활동 진행: 2024. 4.~12. * 중화권: 위쳇, 웨이보 / 기타: 유튜브 및 현지 홍보 병행 * 글로벌 박람회 참가, 강릉 홍보관 운영 |
소요재원
[단위 : 원]
재원별 | 예산액 | 예산성립후 증감액 | 예산현액 |
---|---|---|---|
계 | 1,100,000,000 | 0 | 1,100,000,000 |
국고보조금 | 0 | 0 | 0 |
지특보조금 | 550,000,000 | 0 | 550,000,000 |
기금보조금 | 0 | 0 | 0 |
특별교부세 | 0 | 0 | 0 |
시도비 | 275,000,000 | 0 | 275,000,000 |
시군구비 | 275,000,000 | 0 | 275,000,000 |
지방채 | 0 | 0 | 0 |
월별배정액
[단위 : 원]
1월 | 275,000,000 | 2월 | 0 | 3월 | 0 |
---|---|---|---|---|---|
4월 | 825,000,000 | 5월 | 0 | 6월 | 0 |
7월 | 0 | 8월 | 0 | 9월 | 0 |
10월 | 0 | 11월 | 0 | 12월 | 0 |
과거집행현황(최근 5년)
[단위 : 원]
2019년 | 2020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0 | 0 | 500,000,000 | 610,000,000 | 270,000,000 |